안국저축은행 e-정기예금에 사람들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는데요. 이는 높은 이자율과 함께 복리로 가입했을 시 더 큰 이자를 받을 수 있다는 장점 때문입니다.

 

안국저축은행 e-정기예금 금리 이자 메인이미지

 

지금 금융권의 흐름은 그야말로 높은 금리의 시대라 할 수 있습니다. 예금에 있어 낮은 금리를 추구하는 1금융권 역시 앞다투어 높은 이자상품을 내놓고 있는데요.

 

 

 

 

그렇기에 상대적으로 약소에 있는 2금융권 은행들은 고객유치를 위해 더 높은 예금상품을 출시할 수 밖에 없습니다. 오늘 소개드릴 안국저축은행 e-정기예금이 그렇습니다.

 

우선 '안국저축은행'이 다소 생소하다 느끼실 텐데요. 창립은 1983년 '금촌상호신용금고'로 시작했습니다. 그 이후 '안국신용금고'를 거쳐 현재의 안국저축은행으로 이름이 변경되었는데요.

 

경기도 파주에 본점을 두고 있으며, 저축은행의 순위로는 55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아래 안국저축은행 e-정기예금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기간은 1개월 이상 24개월 이내 입니다. 24개월까지 하기에 1년 뒤 금리가 불확실하다 느끼실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1~6개월로 약정하기에는 1.1~1.5%의 금리가 의미 없어 보이는데요.

 

때문에 1년을 잡고 가입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일 듯 합니다. 금리는 연 기준 6.5% 입니다. 이는 단리식의 금리인데요. 복리식으로 적용한다면 6.69%로 올라가게 됩니다.

 

그렇다면 1천만원을 예금하고 1년뒤에 받을 수 있는 이자는 얼마일까요? 이를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단리(6.5%) 적용 : 549,900원
복리(6.69%) 적용 : 583,655원

 

 

가입조건은 만 19세 이상의 개인 및 법인 모두가 가능합니다. 최소가입금액은 10만원 이며 1인당 최대 5,000만원까지 보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과세종합저축으로 가입이 가능한데요. 그 대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 만 65세 이상
- 장애인복지법에 의하여 등록한 장애인
- 기초생활수급자
- 5.18민주화운동부상자
- 독립유공자와 유족 및 가족
- 국가유공자
- 고엽제후유의증환자

 

가입방법은 은행 영업점(파주,분당)을 방문하거나,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앱 또한 사용가능한데요. 'SB톡톡플러스'를 통해 가입가능 합니다.

 

안국저축은행 e-정기예금 금리 이자 홈페이지 이미지
이미지출처 : 안국저축은행 홈페이지

 

앞 전 다른 글에서도 말씀드렸지만 단리식과 복리식의 차이 중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이자 지급시기 입니다. 단리식의 경우 매월 이자를 지급받을 수 있으며, 복리식은 만기일에 일시지급 받을 수 있는데요.

 

이것만으로도 더 많은 이자를 받을 수 있는 것이 '복리식'임을 직감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안국저축은행 e-정기예금 단리식, 복리식 상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참고로 상품가입 후 중도해지 시 약정금리의 50% 밖에 받질 못합니다. 때문에 만기까지 운용할 수 있는 자금으로 이자를 챙겨보시길 바랍니다.

 

 

신한은행 신한 플랫폼 적금(야쿠르트) 금리 예상이자 알아보기

신한은행 신한 플랫폼 적금(야쿠르트)은 신한은행이 hy(한국야쿠르트)와 제휴를 통해 출시한 적금입니다. 이는 금융권과 온라인쇼핑 플렛폼이 합쳐져 실질적인 금리를 제공하는 적금상품이란

st.chocossamjang.co.kr

 

사이다뱅크 3.2 프로 금리적용! 가입방법 등 알아보기

기준금리가 인상이 되면서 고금리의 예금특판 상품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이를 기회로 파킹통장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sbi 저축은행 사이다뱅크 또한 그에 맞춰 금리를 3.2%로 인상하였는데

st.chocossamjang.co.kr

 

청년내일저축계좌 지원대상 및 조건, 신청방법 알아보기

청년내일저축계좌의 모집일자는 7월 18일~08월 05일까지 입니다. 글을 쓰고 있는 현 시점에서 얼마 남지 않은 기간인데요. 청년내일저축계좌는 3년간 지원하는 사업으로 방식은 월 10만원을 저축

st.chocossamjang.co.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