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너스통장 금리 계산방법이 궁금한 이유는 날이 갈수록 늘어나는 금리 때문일 것입니다. 신용대출 금리가 무려 6% 대를 돌파했다는 점에 충격일 수 밖에 없는데요.

 

마이너스통장 금리 계산기 대표이미지
이미지출처 : Pixabay

 

일각에서는 주택담보대출 금리가 8%를 넘어설 것이라 전망하기에 걱정이 앞서는 바입니다. 관련하여 본 글에서는 마이너스통장 금리계산기의 사용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으니 아래 내용을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먼저 마이너스통장 금리 계산기는 본 글 하단에 바로갈 수 있는 주소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그 전에 사용방법부터 익히고 가시죠! 본 마통계산기의 가장 먼저 보이는 것이 대출금리 입니다.

 

저의 경우 소수점 세 자리까지 지정이 되어 있으나 본 마이너스통장 금리 계산기에서는 소수점 두 자리 까지만 입력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아래 이자출금일에 대해서도 언급하겠지만 이런 설정값으로 결과가 조금씩 차이가 납니다. 개인적으로 차이나는 값이 큰 폭이 아니기에 감수할 수준이라 생각하는데요. 직접 해보시고 판단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미지출처 : 아사마루님 계산기 사이트

 

내가 사용하는 마이너스통장 금리를 아는 것은 기본이지만 실상 이를 기억하고 있는 것이 어려운 것도 사실인데요. 그럴 땐 돈이 출금될꺼란 금융사의 문자를 확인해 보세요.

 

통상 납부 2~3일 전에는 출금될 금액과 함께 금리에 대해서도 안내하고 있으니 참조해 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은 매번 친절히 안내해 주네요.

 

다음으로 보이는 항목은 이자출금일 입니다. 이자출금일은 정해져 있다고는 하나 매달 정확히 지켜질 수가 없습니다. 월별 공휴일과 주말이 껴있기 때문인데요. 그렇기에 매달 출금일 근처 일자를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입출금내역을 입력해 주어야 합니다. 입출금은 말 그대로 입금과 출금한 내역입니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출금과 입금을 선택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물론 그 날짜까지 지정을 해주어야 하는데요. 입출금이 여러 번이라도 당황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옆에 추가버튼이 있기에 추가하여 입력을 해주시면 됩니다.

 

대출기간은 대출약정기간을 입력해주시면 되는데 이는 금융사의 통장관리 항목에 잘 나와있음으로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다 되었습니다. 이제 마지막 계산버튼만 눌러주면 되는데요.

 

 

 

 

초기화를 누르면 처음으로 다시 세팅이 됩니다. 본 마이너스통장 금리 계산기가 마음에 드는 이유는 매달 얼마가 빠지게 될지 간단명료하게 보인다는 점 때문입니다.

 

즉 군더더기 없이 데이터가 나오기에 직관적으로 알 수 있는데요. 본 마이너스통장 금리 계산기로 넘어갈 수 있는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잘 활용하셔서 꼭 궁금증을 해결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마이너스통장 금리 계산기 사이트 접속

 

지금까지 마이너스통장 금리 계산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지금은 금리인상으로 인해 모두가 힘든 시기일 수 밖에 없는데요. 앞으로 얼마나 더 오를지 걱정이 앞서는 바 입니다.

 

 

대출이자 줄이는 방법 금리인하요구권 조건 신청방법 필요서류

금리가 상승하면서 대출이자에 대한 부담은 더욱 커졌는데요. 영끌로 집을 사신 분들이라면 그 부담은 더욱 가중되었을 거라 예상됩니다. 이러한 부담을 덜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금리

st.chocossamjang.co.kr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금리 한도 신청기간 조건

이제 우리에게 친숙해진 금융업체, 카카오뱅크에서 청년전세대출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본 글에서는 관련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의 금리와 한도는 아래와 같

st.chocossamjang.co.kr

 

테이퍼링이란? 주식과 금리에 매우 관계가 깊은 것

'테이퍼링이란?' 문단에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연준에서 테이퍼링 논의가 있을 수 있다는 말에 이슈입니다. 본 글에서 관련된 내용을 소개드리며,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뜻을

st.chocossamjang.co.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