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숭이두창(monkeypox)은 희소감염병에 속합니다. 이는 1979년 지구상에서 사라진 천연두와 유사한 바이러스에 속하며 인수공통감염병 입니다. 증상의 시작은 독감과 비슷합니다.

 

원숭이두창 바이러스 원인 치사율 잠복기 등 정보 이미지

 

발열과 두통, 근육통, 요통, 오한, 권태감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림프절이 붓고 얼굴과 몸에 광범위한 발진이 생깁니다. 잠복기는 통상 1~2주이며 치사율은 10%에 해당합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감염경로는 아프리카 중,서부 주민들이 설치류 또는 다른 작은 동물들에게 물려 시작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는 1958년 원숭이 연구자들에 의해 처음으로 존재가 밝혀졌는데요.

 

다행인 것은 사람간 감염은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2003년 미국에서는 아프리카에서부터 수입한 애완용 설치류로부터 바이러스가 퍼져 47명이 감염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지난해 두 차례의 감염 사례가 나왔다고 합니다.

 

영국에서는 2018년에부터 소규모의 유행이 돌다 2019년도 남성 한명이 확진되었습니다. 최근에도 발병이 있었는데요. 감염자는 모두 남성으로써 지난주에 이어 누적 7명이라고 합니다.

 

이들의 공통된 특징이 있다면 게이 또는 양성애자, 동성 성관계를 한 사람들이라고 밝혀졌는데요. 원숭이두창이 성병은 아니라고 알려진 것과 달라 영국 보건안전청(UKHSA)에서 예의주시하고 있다고 합니다.

 

 

백신 맞고 음주 가능시기는 언제?

백신 맞고 음주 가능시기가 궁금한 이유는 현재 진행중인 청∙장년 백신접종이 한참인 와중에 궁금할 수 밖에 없는 사안이라 생각합니다. 본 글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으며, 주요내용은 다음과

st.chocossamjang.co.kr

 

백신 접종후 사우나 괜찮을까? (feat. 샤워, 운동, 음주)

백신 접종후 사우나는 백신 접종후 샤워나 음주 등과 같이 여러 경우 중 하나 입니다. 본 글에서는 '백신 접종후 사우나'에 대해 집중하여 알아보겠으며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백신 접종

st.chocossamjang.co.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