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글에서는 맛있는 수박 잘 고르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맛있는 수박이란 어떤 수박일까요? 일단 싱싱해야 합니다. 그리고 단 맛에 있어서도 부족함이 없어야 하는데요.
여기에 식감 또한 살아있는 것이 맛있는 수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확인해 봐야 할 것들이 있는데요. 간단하면서도 쉬운 방법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 수박꼭지 확인
수박에는 머리에 꼭지가 있습니다. 참고로 수박의 암컷과 수컷을 구별하는 방법은 이 꼭지를 확인하는 것인데요. 꼭지가 꼬인 것이 암컷! 아닌 것이 숫컷입니다.
그리고 맛있는 수박은 꼭지가 꼬인 것인데요. 수박씨도 적당할 뿐만 아니라 당도가 높을 확률이 높습니다. 또한 꼭지의 솜털을 보고 감별할 수도 있습니다.
솜털이 잘 보이고 송송나 있는 것은 그만큼 수확한지 얼마 안되었다는 것을 의미인데요. 이를 통해 신선한 수박을 구별할 수 있습니다.
■ 소리로 확인하자!
다음은 수박을 두들겼을 때 들리는 소리로 구분하는 방법인데요. 소리를 구분하는데 있어 기준은 선명함 입니다. 즉 수박을 두들겼을 때 사람의 목소리 중 저음처럼 "텅텅텅" 소리가 나면 안됩니다.
하이톤의 "통통통"하는 맑은 소리가 나야 하는데요. 또한 그 소리에 있어 울림이 느껴져야 합니다. 여기서 울림이란 진동과도 같은 느낌인데요. 이런 진동이 느껴지지 않다면 그 속이 퍼석거릴 수 있습니다.
■ 선명한 줄무늬 색깔
맛있는 수박 잘 고르는 법에 있어 색깔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줄무늬가 선명한 것이 맛있는 수박인데요. 이 줄무늬는 햇볕을 많이 보고 자랄수록 색이 짙어지고 선명해 집니다.
그렇다면 햇볕을 보고자라지 못한 수박은 어떨까요? 아래쪽이 노랗거나 줄무늬가 연한색을 띄게 됩니다. 물론 이에 따른 당도차는 생길 수 밖에 없기에 눈으로 꼭 확인해 봐야겠죠!
■ 수박배꼽 확인
수박배꼽 확인 또한 맛있는 수박을 고르는데 좋은 팁이 되는데요. 배꼽이 크다는 의미는 성장이 과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적당히 자라 적당한 당도를 갖고 있을 수박보다 그 속이 알차지 못할 확률이 높은데요. 성장이 과하지 않아 배꼽이 작은 것들을 골라보시길 바랍니다.
■ 수박 윗쪽 선명한 선
수박을 자세히 보면 꼭다리가 시작될 인근에 선이 보입니다. 이 선이 잘 보인다면 맛있는 수박에 속하는데요. 그리고 이는 손으로 만져보아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촉감이 확실할 수록 좋은 수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맛있는 수박 잘 고르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수박은 그 보관에 따라 당도가 달라질 수 있는데요. 좋은 방법은 수박을 한입 크기로 잘라 밀폐용기에 보관하는 것입니다. 뜨거운 여름 맛있고 시원한 수박으로 건강히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