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선 주가 상승의 흐름은 5월 후반부터 이어져왔으며, 최근까지 상승세 패턴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본 글에서는 주가상승의 이유와 관련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코스피 200 탑승과 함께 패시브펀드 수혜
- 대한전선은 호반그룹에 이미 인수되고 있었다?
- 금일 대한전선 주가흐름
- 대한전선 주가! 너무 높은 PER
□ 대한전선 주가 코스피 200 탑승
대한전선은 오는 11일에 코스피 200에 신규편입이 됩니다. 이는 강력한 주가상승의 기반이 되었습니다. 코스피 200에 편입이 되면 패시브 펀드 유입이 일어나기에 주가에는 긍정적 요소로 작용합니다.
⊙ 패시브 펀드란?
위 내용에서 패시브 펀드 개념의 큰 그릇이 되는 것은 코스피 200입니다. 즉 특정지수를 기준으로 상승률에 따라 수익이 발생하는 펀드의 일종입니다.
□ 대한전선, 호반그룹에 인수되다!
대한전선은 지난 5월 18일 호반그룹에 인수되었습니다. 그런데 지난 3월 대한전선은 40%, 약 3억4천2백만주의 주식을 양도하였습니다. 이런 소식을 그냥 넘겼다는 점이 조금은 후회가 됩니다.
□ 금일 대한전선 주가흐름
- 기준일자 : 21년 06월 08일
- 종가 : 3450
- 전일대비 [금액] : 735원 하락 (- 17.56%)
- 거래량 : 약 4억3천4백만주 (전일대비 약 62% 증가)
□ 대한전선은 어떤 회사?
1955년 설립한 대한전선은 우리나라 최초 전선회사입니다. 또한 전력과 통신 케이블 분야를 폭 넓게 개척해 왔으며 미주와 유럽 등에서도 그 기세를 떨쳐왔습니다.
□ 부담되는 PER!
대한전선 주가에 있어 눈에 띄는 점은 너무 높은 PER 입니다. 자그마치 300에 가까운 수치가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입니다. 그만큼 고평가 되었다는 것을 의미하며, 업종전체 PER의 8배에 가까운 값이라는 점이라는 것이 놀랍습니다.
□ 글을 마치며
지금까지 대한전선 주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금일 흐름은 매우 좋지 않습니다. 정배열의 흐름은 변함이 없다고는 하나 장대음봉 출현은 상승세를 막아서는 듯한 분위기입니다. 그렇기에 명일 흐름을 지켜보시길 바랍니다.
최근댓글